하와이의 숨은 보석 코올리나 비치(Ko Olina, Lagoon 4)에서 찾은 천국 같은 해변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와이 코올리나 비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한국인들에게는 그리 유명한 곳은 아닌 것 같아요. 국내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을때는 없었는데 유튜브에서 영어로 찾아보니 현지 유튜버들이 많이 추천하는 곳이었어요. 직접 가보니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의 정말 예쁜 해변이었어요. 와이키키 비치가 에너지가 넘쳐서 좋았던 반면 좀 복한면이 있는데, 여기는 정말 여유있고 안전하면서도 풍부한 느낌이예요! 정말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정확한 위치

정확한 명칭은 ‘Ko Olina Lagoon 4’ 이며 울루아 라군(Ulua Lagoon) 이라고 불러도 되요.
코올리나에는 라군1부터 라군4까지 있는데, 근처 호텔 투숙객이 아니라면, 주차하기가 그나마 나은 라군4를 추천해요!

코올리나 비치 특색

여기는 와이키키 처럼 사람이 너무 많지도 않고, 길가에서 보는 해변 처럼 사람이 너무 적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 무엇보다 관리가 정말 잘 되어 있어서, 쾌적하고 안전한 느낌이 드는 곳 입니다.

주변이 뭔가 럭셔리한 느낌이 있다

이 해변으로 들어오는 길에 럭셔리한 느낌의 리조트 들이 많이 보였어요. 멋진 골프장도 많이 보이구요. 나중에 찾아보니 LPGA 가 열리는 곳이라고 하네요 ㅎㄷㄷ 멋지게 관리된 골프장 잔디를 보면서 해변쪽으로 진입하게 되니 굉장히 기분이 좋았어요. 복잡한 와이키키를 벗어나 우리만 알고 있는 멋진 해변으로 가는 느낌이랄까 ㅎㅎ

분위기가 좋다

해변은 정돈이 잘되어 있고 예뻐요. 서핑하는 사람들은 없고, 주로 수영이나 바디보드 위주로 사람들이 놀고 있었어요. 해변마다 분위기 라는게 있는데 여기는 그 분위기가 정말 좋았어요. 가족과 연인 위주 였고 다들 행복한 느낌의 해변이었어요. 저희 가족도 여기서 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들이랑 놀기 좋은 해변

스노클 장비를 하고 물속을 보았는데 물고기는 그리 많지 않았어요. 아마 해변에서 좀 더 나가면 꽤 보였을텐데 저는 아이 때문에 해변 근처만 탐색했어요. 파도는 너무 세지않고 아이들이 놀기에 딱 적당했어요.

릴렉스한 분위기에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았어요.

화장실

해변 바로 근처에 크고 관리가 잘된 화장실이 있어요. 그리고 그 주변에는 모래를 씻을 수 잇는 실외 샤워 스테이션이 구비되어 있어요. 여기에서 간단하게 샤워를 하고 물놀이 기구를 세척 할 수 있어요.

주차 팁

여기 주차가 좀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저희는 공영 주차장 줄을 서다가 앞차가 유료주차장으로 들어가는것을 보고 따라갔는데요. 이게 진짜 신의 한 수 였어요! ㅋㅋ 15달러로 주차비가 싸진 않았는데 그 만한 가치가 있었어요. 주차장 줄을 1시간 동안 서면 그게 무슨 소용인가요? 하와이에 머무는 시간은 그 자체로 희소하기 때문에 돈을 조금 써서 시간을 아낄 수 있다면 그게 저한테는 더 싸게 느껴졌어요. 주차장이 널널하기 때문에 짐빼고 넣는것도 편리했구요~

유료주차장 위치

공영주차장 입구에서 (아마 줄이 길거예요) 바로 대각선 왼쪽을 보면 됩니다.

찾기 쉽게 구글 지도도 첨부할게요~

유료주차장 지불방법

PAY HERE 이라고 써있는 표지판이 있어요. 거기에 지불방법이 있는데, 저희는 간단하게 카메라로QR을 스캔 했습니다. 그러면 결제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고 거기에서 신용카드로 지불하면 됩니다. 5분 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가져가면 좋은 물건

  • 바디보드를 가져가 보세요. 가격도 비싸지 않고(크기에 따라 다양한데 보통 9달러~15달러), 무게도 가벼워서 들고다니기에 좋아요. 그리고 파도랑 노는 재미도 정말 좋아요!
  • 비치 파라솔을 가져가면 햇빛을 가리고 편하게 쉴 수 있어요. 단, 바람이 너무 많이 불면 저렴한 제품은 날아가버리니 주의하세요.
  • 스노클 장비. 물고기는 많지 않은 해변이지만, 그래도 바다를 탐색하는 재미가 있어요!
  • 선크림. 하와이 태양은 강한편이예요. 피부를 보호하려면 꼭 가져가세요!

주변 괜찮은 레스토랑

차 타고 5분정만 이동하면, 레스토랑들이 모여있는 곳이 나와요. 그 중에 저는 Mekiko Cantina 라는 곳을 갔는데, 정말 좋았어요. 음식도 맛있었고 분위기도 매우 좋았답니다. 이 식당 주변에 많은 선택지가 있으니, 이쪽으로 이동해서 마음에 드는 레스토랑을 골라보세요~

Leave a Reply